본문 바로가기
별+사색/에세이*시*소설

[토닥토닥 별사색]블로그 이름을 바꿨어요🥰

by 별사색 2021. 11. 9.

안녕하세요? ☆별가루님들🤩
(참고로 ☆별가루는 제 블로그 독자님들에게 헌사하는 이름입니다. 물론 제 맘대로 정한 거라 사전 동의를 얻지 못한 부분 너그러이 양해 바랍니다🤣해해)
전하고 싶은 말이 있어 이렇게 글 올립니다.

그동안 썼던 힐링라잎ㅣ마음약국 이라는 블로그 이름을 토닥토닥 별사색 으로 변경했어요.

처음 블로그 개설할 때 생각했던 키워드가 힐링, 위로, 공감, 성장 등이었기에 '내 블로그가 마음을 치료하는 약국이 되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담아 정했어요.

공지영 작가가 "나를 키운 건 팔 할이 상처다. 글쓰기야말로 남이 아니라 바로 제 자신의 고통이나 상처를 치유한다."라고 말한 것처럼 저한테 글쓰기는 제 상처와 아픔을 들여다보고 인정하고 이해하게 하고 모난 모양 그대로 보듬어줄 수 있는 치유제가 되었어요. 시작은 내 감정의 쓰레기통이 되어 처절한 자기변호와 냉철한 자아비판을 넘나들며 불완전한 자신을 애도하고 용서함으로써 마침내 사랑스럽게 자기를 바라보게 만드니까요.

그동안 블로그 이름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으나 계속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었어요. 시중에 '마음 약국'이라는 책도 있고 무엇보다 블로그 정체성에 대한 고민 때문이었어요.

치유와 심리안정이 상담심리 전공자로서 평소 관심 있는 영역이긴 하지만 실제로 블로그에 주로 썼던 글들을 살펴보면 대체로 제 개인적인 경험이나 공상에서 비롯된 에세이, 시, 단편소설 등 글감들이 주가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한참 고민하다 바꿔야겠다 마음을 정했답니다.

혹시 아쉬워하실 분이 단 한 명이라도 계실까 봐 블로그 이름(토닥토닥 별사색)과 티스토리 계정명(별사색)을 바뀌게 된 이유를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제 못난 글을 읽어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진실한 마음을 담아 감사와 사랑을 보냅니다. 언제나 늘 변함없이 평안하시고 매일매일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제 블로그도 이쁘게 봐주시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댓글